지역 경제 새바람 일으킬 함안일반산업단지 준공

총생산량 3조1871억원 및 4500명의 고용창출 효과 기대

 

 


경남도 지역경제의 새바람을 일으킬 함안일반산업단지가 2008년 첫 삽을 뜬 이래 산업단지로서 웅장한 면모를 갖추고 마침내 14일 준공인가되어 본격 가동될 전망이다.

 

함안일반산단은 함안군 군북면 일원의 178만㎡ 규모로 총 사업비는 2825억원이 투입되었으며, 이는 경남도 내 일반산업단지 중 칠서, 사천, 상평에 이어 4번째로 큰 규모이다.

 

또한 국도 79호선에서 전용 진입도로 4차선이 개설되어 있고, 남해고속도로 군북IC 1분 거리, KTX 함안역과는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사통팔달 잘 갖춰진 도로 기반시설 덕분에 물류비 절감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산업용지 및 지원용지는 분양율은 98%이며, 이미 고려제강(주) 등 62개 업체가 입주하여 생산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는 경남도의 투자유치 노력과 준공 전 공장의 설비투자가 진행되도록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결과이다.

 

함안일반산단의 준공으로 총생산량 3조1871억원, 연간 소득액 3784억원, 4500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경남도의 발빠른 산업단지 지원시책은 금번 함안일반산단 분양과 준공에도 큰 기여를 했다.

 

진입도로에 소요되는 국비 134억원의 조기 확보를 위해 국토교통부를 수차례 방문 노력하여 적기에 사업비를 확보하였고, 입주기업의 설비투자 시기에 맞추어 산업 용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준공 전 사용 승인하는 등 현장 맞춤 행정을 제공하였으며, 특히 준공인가를 조기에 마무리함으로써 신용대출로 운영자금 확보에 애로가 있는 입주기업에게 담보제공이 가능토록 지원하였다.

 

이채건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도내 산업단지가 조기에 완료되어 지역의 새로운 지역경제 발전모델이 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직접 챙길 것이며, 각종 행정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해 지역기업의 발전지원에도 성심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출처 경남이야기

 

 

 

 

:
BLOG main image
인생에 정답은 없다. 다만, 선택에 의해 결정될 뿐..!! 부산소재 Estate manager 입니다. 오랜 업력과 권위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신뢰하실 수 있습니다. 친절하고 부담없는 부산 이이사 010-9669-0842. 카톡ID: Jp999 by 메이븐2
Total :
Today : Yesterday :

카테고리

전체보기
NOTICE (위 참조)
공지사항
부동산감정자문
담보대출.금융.PF자문
저가부동산매매자문
부동산.경제정보
쉬어가는 샘터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