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기데이' 기념행사
3월14일은 백설기데이!
쌀 소비촉진을 위해 백설기데이 기념 사 추진
쌀 소비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가운데, 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3월14일을 백설기데이로 기념
❍ 일시/장소 : 2016.3.14.(월), 13:30∼17:30/롯데월드몰 프린지 스테이지
❍ 참석자 : 일반시민, 가수 이애란(백세인생), 농식품부, 농협중앙회 등
❍ 주요내용 : 백설기 나눔행사, 시민참여 이벤트, 문화공연 등
국민들에게 친숙한 데이마케팅을 활용해 쌀 식품 소비기회를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쌀 소비 분위기를 조성해나갈 계획
* 쌀의 날(8.18), 가래떡데이(11.11)와 함께 데이마케팅의 일환으로 추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와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14일(월),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프린지 스테이지(롯데월드몰 지하 입구)에서 백설기데이 기념행사를 추진한다.
백설기데이는 상업적으로 활용되는 화이트데이(3.14)에 사탕 대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는 문화를 정착하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되었다. 이날 행사는 “백설기 먹으면 백살까지 사랑한다고 전해라라는 주제로 ▲백설기로 전하는 마음, ▲백설기 탑 쌓기, ▲백설기 나눔 행사 등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백설기로 전하는 마음’은 사전에 모집된 세대별(20․30․50대) 일반인의 사연을 소개하는 깜짝 프로포즈 이벤트로, 첫 번째 프로포즈에서는 “백세인생”을 부른 가수 이애란씨가 무대를 꾸며 백설기데이의 의미를 전달하며 볼거리를 제공한다. 세 번의 프로포즈 사이에 어쿠스틱 밴드의 콘서트를 비롯해 314cm 백설기 탑 쌓기, 백설기 나눔 행사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농식품부는 관계자는 “지속적인 소비 감소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쌀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필요한 시점으로, 국민들께서 3월 14일에는 우리 농가에 도움이 되고 건강에도 좋은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로 사랑을 전하는 문화에 동참하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농식품부는 쌀 소비 촉진 및 쌀 산업 가치 확산을 위해 생산자․소비자단체 등과 함께 연중 다양한 홍보사업(“밥심 프로젝트 - 맛있는 밥, 간편한 밥, 건강한 밥”)을 추진 중이며,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친숙한 데이마케팅 방식을 활용해 쌀과 쌀로 만든 다양한 식품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등 쌀 소비 확산 분위기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백설기데이 행사계획
시 간 |
진행내용 |
비 고 | |
~13:30 |
무대 셋팅 및 공연자 준비 |
||
13:30~14:00 |
30분 |
축하공연/백설기로 전하는 마음 1 |
가수 이애란 |
14:00~14:15 |
15분 |
백설기 나눔 이벤트 1 |
관람객 배부 |
14:15~14:18 |
3분 |
백설기 데이 취지 등 설명 |
사회자 |
14:18~14:35 |
17분 |
백설기로 전하는 마음 2 |
|
14:35~15:00 |
25분 |
백설기 나눔 이벤트 2 |
관람객 배부 |
15:00~15:20 |
5분 |
주변정리 |
|
15:20~16:00 |
40분 |
축하 공연 |
어쿠스틱 밴드 A |
16:00~16:30 |
30분 |
백설기로 전하는 마음 3 |
|
16:30~17:00 |
30분 |
축하 공연 |
어쿠스틱 밴드 B |
17:00~17:30 |
30분 |
백설기 나눔 이벤트 3 |
소진시까지 |